영화진흥위원회, KOFIC SNS 운영입니다.
영화진흥위원회 (이하 KOFIC) 인지도 제고 및 진행 사업에 대한 대국민 인지를 위한 SNS MKT을 진행했습니다. 일관된 컨셉을 통해 KOFI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자 했습니다. 이로인해 KOFIC이란 브랜드에 대해 국민들이 직/간접적 경험을 제공 받아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MKT을 진행하였습니다.
KOFIC이 한국 영화산업 전에 활동한다는 점을 살려 “KOFIC = 라벨” 이라는 컨셉을 적용한 메인 기획 아이디어, 영화/미술적 장치 “꼴라주”를 활용한 디자인 컨셉, 영화 자체 키워드를 녹인 채널 전체의 톤앤매너 등 한국 영화산업 전반을 뒷받침하는 영화진흥위원회의 ‘영화’ 속성이 녹이고자 하였습니다.
[FILM]
영화진흥위원회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, 영화발전기금의 사용처를 주제마다 카테고리화하여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여 진행한 “숨겨진 3%를 찾아서” 실제 영화진흥위원회 부셔별 다양한 상황 및 업무를 Vlog 형식의 영상 폼으로 담아내 진행되는 기획 영상 콘텐츠 “Zoom in KOFIC (줌인코픽)”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신설된 ‘포스트코로나 영화정책추진단’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 콘텐츠 “포.코.추!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” 등 채널의 주요 이용층을 타깃으로 쉽게 KOFIC에 접근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기획으로 KOFIC이라는 브랜드의 지원사업, 활동 내용을 입체적인 경험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.